2017년도 재활용(회수)의무이행 계획서 접수

전기·전자제품 제조·수입업자, 판매업자 제출해야
박원정 기자 eco@ecomedia.co.kr | 2017-01-10 13:45:58

제출기한  2017년도 1월 31일 까지...미제출 시 과태료 유의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지역본부(본부장 양홍규)는 '전기·전자제품 환경성보장제도'와 관련 '2017년도 재활용(회수)의무이행계획서'를 접수한다. 

 

재활용(회수)의무이행 계획서 제출은 관련법령에 따라 전기·전자제품 27개 품목 제조·수입업자 및 판매업자가 대상이 되며, 제조·수입업자는 재활용의무이행계획서, 판매업자는 회수의무이행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27개 품목은 대형기기(TV, 냉장고 등), 통신.사무기기(개인용 컴퓨터, 프린터 등), 중형기기(전기정수기, 전기오븐 등), 소형기기(공기청정기, 오디오 등)를 말한다.

 

제출기한은 1월 31일까지이며, 법정기한 내 미제출 시에는 최고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을 받을 수 있으므로 재활용(회수)의무이행계획서 제출대상 사업장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재활용(회수)의무이행 계획서 제출은 환경성보장제도 전산시스템(www.ecoas.or.kr)으로 제출하면 되고, 기타 문의사항은 (02)3153-0584~6으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한국환경공단은  정부 3.0의 일환으로 국민에게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환경성보장제 교육센터(사용자 매뉴얼, 동영상교육)를 운영하고 있으므로, 이를 활용하면 보다 더 쉽게 재활용(회수)의무이행 계획서를 제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환경성보장제도 전산시스템(고객마당- 교육센터- 사용자매뉴얼/동영상교육)

 

환경성보장제도는 유해물질사용제한, 폐기물발생억제 및 재활용 촉진을 통해 환경친화적 국가발전을 도모하는 제도로써 '한국환경공단법'에 따른 환국환경공단이 환경부장관의 위탁을 받아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지역본부 관할구역은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연천군, 파주시, 양주시, 고양시, 김포시, 부천시, 광명시, 시흥시, 안산시, 화성시 등 12개 시·군이다.

[환경미디어 박원정 기자]

 

[저작권자ⓒ 환경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CO피플]

[친환경 기술/제품]

삼성안전환경
많이본 기사
KOWPIC
두배
포스코건설
논산시
종이없는벽지
한국시멘트협회
안성

[전시/행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