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협회, 말레이시아 A-BIO MOU체결

투자유치 및 조인트 벤처 설립 등 양 기관 협력
문광주 기자 eco@ecomedia.co.kr | 2017-01-11 17:46:16

한국바이오협회, 말레이시아 A-BIO MOU체결


국내 바이오 산업 대표 단체인 한국바이오협회(회장 서정선)가 10일(화) 말레이시아 바이오투자 전문 기관 A-BIO(회장 Datuk Dr Mohd Yusoff Selaiman)와 말레이시아 쿠알라품푸르에서 협력협약 MOU를 체결했다.

 

사진설명. 한국바이오협회 김호열 부회장(우)과 A-BIO 메니징디렉터 Dr. Norida Abdul Rahman(좌)이 MOU 서류를 교환하고 있다. 사진제공 : 한국바이오협회


이번 MOU의 주요내용은 양 국가 내 가능성 있는 바이오 기업을 발굴해 기술이전, 투자유치 및 조인트 벤처 설립 등의 사업화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한다는 것이다.

 

또한, 양 국 바이오산업의 발전에 필요한 비교연구를 위해 세미나, 회의 및 컨설팅 등을 공동 개최하여 관련 정보를 교환하며, 글로벌 바이오 경제 혁신을 위한 교류에 함께 참여한다는 것이다.


이번 MOU에는 한국바이오협회 김호열 부회장과 산하 단체인 한국바이오경제연구센터 유승준 센터장이 대표로 참석했고, A-BIO에서는 회장을 비롯한 주요 경영진과 이사회 대표단이 참석해 진행됐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말레이시아 총리실의 경제기획부 YB Datuk Abdul Rahman Dahlan장관이 참석해 “이번 MOU를 통해 양 국 바이오기업들의 공고한 협력을 기대하며, 긍정적 경제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말레이시아 정부 차원에서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히며 이번 MOU를 독려했다.


특히, 이 행사는 A-BIO가 마련한 첫 투자 이벤트 및 글로벌 협력 프로그램에 한국바이오협회가 한국 대표로 초청을 받아 이루어졌다.

 
A-BIO는 2009년 말레이시아 정부가 출자해 만든 말레이시아 대표 민간 바이오 전문 투자기관으로, 말레이시아 바이오산업의 육성과 사업화 기회 창줄을 위해 혁신적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해, A-BIO Datuk Dr Mohd Yusoff Selaiman 회장은 “A-BIO는 말레이시아의 바이오산업 육성과 활성화를 위해 정부와 협력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하고 있다.”며, “한국의 바이오기업들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 한국의 우수한 바이오기업들과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고자 이번 MOU를 체결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국바이오협회의 김호열 부회장은 “말레이시아는 동남아 국가 중 바이오 분야에 대한 투자와 육성에 있어 선도적이다.”며, “이번 A-BIO와의 MOU를 교두보로 국내 바이오기업과 기술의 동남아 진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갈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환경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CO피플]

[친환경 기술/제품]

삼성안전환경
많이본 기사
KOWPIC
두배
포스코건설
논산시
종이없는벽지
한국시멘트협회
안성

[전시/행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