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국민 마음돌봄 ‘토닥토닥 캠페인’ 전개

코로나로 지친 마음 ‘안아주고 토닥토닥’ 스스로 달래
임형주, 류수영, 소유 등 SNS로 캠페인 참여예정
김한결 기자 | eco@ecomedia.co.kr | 입력 2020-09-11 13:5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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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미디어= 김한결 기자]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는 10일부터 코로나19 확산 및 거리두기 장기화로 ‘코로나 블루(우울)’를 겪는 국민들을 대상으로 마음돌봄 『토닥토닥 캠페인』을 전개한다.

▲ 제공=대한적십자사

『토닥토닥 캠페인』은 심리 안정화기법 중 스스로를 안아주고 다독여주는 제스처인 ‘나비포옹법’ 동작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든 일상을 보내고 있는 자기 자신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자기돌봄 온라인 캠페인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대한적십자사친선대사인 팝페라 테너 임형주와 홍보대사인 배우류수영, 가수 김태우, 소유, 정세운 그리고 조충현·김민정아나운서 부부 등의 참여를 시작으로, 전국 적십자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상담 활동가 1428명을 비롯해 적십자 직원, 봉사원, RCY들을 통해 전 국민에게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캠페인 참여방법은 양팔을 교차해 스스로를 안고 토닥이는 ‘나비포옹법’ 동작을 사진으로 찍어 캠페인 해시태그(#토닥토닥캠페인, #토닥토닥챌린지)와 함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 2명 이상을 지목해 아이디를 태그하면 된다. 적십자는 캠페인 참여자 중 선정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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