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기업의 채용광고, 신규 미친자를 뽑습니다

온라인팀 | eco@ecomedia.co.kr | 입력 2015-04-17 09:28:09
  • 글자크기
  • -
  • +
  • 인쇄
△ <사진제공=크라클팩토리>

뷰티 홈쇼핑 우먼스톡의 모집공고가 ‘신규 미친자를 뽑습니다’라는 카피로 온라인상에서 화제다. 우먼스톡은 국내 스타트업(start-up) 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온라인 뷰티 홈쇼핑이다.

 

 우먼스톡을 만든 ㈜크라클팩토리는 대부분 2~30대의 직원으로 구성된 영 크리에이티브 집단으로, 비디오 커머스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뷰티 커머스를 만들어 나가려 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젊고 크리에이티브한 스타트업답게 16일 공개한 우먼스톡 신규 직원 모집공고 역시 톡톡 튀는 감성채용공고 형태를 선택했다. 또한 특유의 유머코드를 녹여 친근하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대표님 몰래 올리는 모집공고, 신규 미친자를 뽑습니다’로 시작하는 우먼스톡 모집공고는 ‘악마와의 영혼 거래 겸험이 있는 MD’, ‘예지몽, 신내림, 빙의 등이 가능한 마케터’, ‘관심법이 가능한 웹디자이너’ 등의 스펙을 요구한다.


이 회사 인사 담당자는 “모집공고 역시 ‘사람을 끌어들이는 것’이라는 점에서 광고와 다를 바 없다. 대기업은 브랜드 자체로 회사 설명이 가능하지만, 스타트업의 경우 조금 다른 포지셔닝을 통해 우회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환경미디어 온라인팀]

 

[저작권자ⓒ 이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 글자크기
  • +
  • -
  • 인쇄
  • 내용복사

헤드라인

섹션별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오늘의 핫 이슈

ECO 뉴스

more

환경신문고

more

HOT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