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온투자그룹 2020 소비자가 뽑은 고객만족도 최고브랜드 수상

김한결 기자 | eco@ecomedia.co.kr | 입력 2020-07-27 18:21:19
  • 글자크기
  • -
  • +
  • 인쇄

[환경미디어= 김한결 기자] 증권정보기업 라이온투자그룹은 지난달 25일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20 소비자가 뽑은 한국고객만족도1위’ 시상식에서 주식투자정보제공 부문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조선일보가 후원하고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김홍유 교수가 심사위원장으로 선정한 브랜드 대상은 변화하는 소비 형태에 발맞춰 혁신과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의 선택을 받은 브랜드에게 주는 상이다.

1단계로 브랜드 인지도, 사용 경험, 선호도 등에 관한 사전 조사를 실시했고, 2단계로 이 조사 결과와 기업으로부터 받은 공적서를 검토해 평가지표(브랜드 경영전략, 브랜드만족도 관리, 재무적 기여도)에 따라 수상 후보사를 정했다. 마지막으로 심사위원단이 후보사 여러 곳에 대한 평가 결과와 관련 자료를 종합해 수상적합성을 확인한 뒤 최종 수상 브랜드를 선정했다.

이렇듯 소비자들의 투표를 통해 브랜드를 선정하기 때문에 각 브랜드의 가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지표로 평가 받고 있으며, 이번에도 약 380여 만 건의 온.오프라인 소비자 투표를 통해 각 산업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가 선정됐다.

라이온투자그룹은 계좌개설에서 매수/매도까지 기초적인 어려움을 느끼는 초보 투자자들이 주식시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증권계좌개설 비대면 서비스와 매수/매도교육을 유안타증권과 협업하여 무료로 제공해 개인투자자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었다. 또한 키움증권 출신 초급반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이용철 애널리스트의 경우 눈높이를 맞춘 쉬운 설명과 친철함으로 자체평가시스템 1위 애널리스트로 올라 회원들의 만족도에 큰 기여를 했다. 추천 종목의 신뢰성뿐만 아니라 실시간 급등주, 주식 이슈별 정보 제공 서비스, 기존 종목의 무료진단등 기존 업체와는 차별화되고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으로 만족도 부문에서 큰 점수를 얻었다.

라이온투자그룹 백은영 대표는 '고객의 알파가 우선이다'라는 철학을 따라 소액 개인투자자들도 보다 쉽고 간편한 증권 정보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도록 연구하고 제공하겠다“ 라고 말했다 “다시 한번 소비자 평가 최고의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투자 판단에 도움을 주기 위해 더욱더 수준 높은 정보를 제공하도록 끊임없이 개발하고 연구겠다”고 전했다.

해안파트너스는 자회사인 라이온투자그룹, 알고리즘 중심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을 개발하는 라이온 테크놀로지, 해안 F&B, 세븐제이 호텔 매니지먼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출시를 앞두고 있는 인공지능(AI) LAICOM기반 무료어플 '찾아줘 라이온'등을 통해 개인투자자에게 수준 높은 증권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저작권자ⓒ 이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 글자크기
  • +
  • -
  • 인쇄
  • 내용복사

헤드라인

섹션별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오늘의 핫 이슈

ECO 뉴스

more

환경신문고

more

HOT포토